본문 바로가기
육아

생후 2개월 스윔마바 목튜브로 물놀이한 후기

by 피쓰피쓰 2025. 1. 11.

안녕하세요. 피쓰입니다. 

아직 목을 가누지 못하는 아기도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목튜브의 도움을 받으면 충분히 가능한데요, 생후 2개월 아기가 착용 후 물놀이해본 후기 시작합니다.


1. 스윔마바 목튜브를 사용하게 된 계기

스윔마바세트

사실 인스타 광고에 끌려 구매를 하게 됐는데요, (알고리즘에 자꾸 사고 싶은 육아템들이 뜨네요. 슬립빈 수면조끼도 알고리즘에 혹해 샀는데 말이죠.하하) 목튜브를 착용 후 물놀이를 하면 아이가 잠도 잘 자고 자궁의 양수에 있던 기억으로 잘 논다는 문구에 혹했습니다. 또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원더윅스 시기에 물놀이를 해주면 아이가 성장통을 덜 힘들어하고 잘 이겨낼 수 있다는 점도 엄마 입장에서 끌리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침 세일을 하고 있기도 하여 저는 러버덕, 수영팬티, 탕온도계, 목튜브 세트로 구매하였습니다. 총 구매가는 43,000원 정도로 기억합니다. 아기수영장은 물 받고 버리고 나중에 말려서 다시 보관하기까지 과정이 귀찮을 것 같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2. 목튜브 착용 후 물놀이를 해보니?

저는 구매할 당시 아기 수영장(풀장)은 따로 사지 않아 욕조에 물을 받아놨습니다. 38도에서 40도로 맞추면 아기가 수영하기 좋은 온도라고 하는데 물 속에서 놀다보면 물이 식을 것을 생각하여 40도로 받았습니다. 탕온도계를 띄워놓으니 물이 차오를 때 중간중간 온도를 쉽게 체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목튜브에는 아이가 턱을 대는 방향이 표시되어있는데요, 꼭 착용 전에 이 부분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저랑 남편은 이 표시를 처음에 확인하지 못한채로 아이한테 착용시키려고 하다가 버벅거려 아이가 살짝 칭얼거렸습니다. 목튜브를 제대로 착용한 후에는 아이 귀가 물에 들어가지 않는지, 튜브 위로 제대로 올라와있는지 확인합니다.

수영하는아기

 

발부터 담궈 물을 느끼게 해주고 아이 표정을 살피며 천천히 욕조에 몸 전체를 넣었는데요, 

처음에는 좀 얼어있더니 발의 움직임을 도와주고, 튜브를 잡아 욕조를 왔다갔다 할 수 있게 해주니 어느 순간 아이가 스스로 발을 움직이며 헤엄쳤습니다. 아이가 물장구를 치며 욕조를 왔다갔다하는 모습이 어찌나 귀엽고 기특하던지, 이 모습 본 것 하나만으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친정엄마한테 영상과 사진을 보내니 신기하고, 대견하고 사랑스럽다며 난리났었습니다. 다행히 아이도 물을 무서워하지않고 즐기는 것 같아 흐뭇한 눈빛으로 아이의 물놀이를 지켜보고 같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3. 두 번 사용해보고 느낀 장단점

1) 장점

  • 아이의 첫 물놀이 순간을 아이와 부모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때 사진은 필수입니다. 우리 쪼꼬미가 물 속에서 꼬물거리며 움직이는 모습은 꼭 담아야겠죠? 동영상도 꼭 찍어놓으세요!
  • 물놀이가 끝나갈 때쯤 목욕까지 하고 나올 수 있습니다. 기껏 받아놓은 물아깝게 물놀이만하고 끝내기는 아쉽잖아요. 아이가 물놀이를 다 한 것처럼 보이면(잘 놀다가 슬슬 칭얼거릴때쯤) 손바닥, 손가락 사이사이, 허벅지 살 접히는 부분, 겨드랑이 등 때가 잘 끼는 부위를 뽀득뽀득 씻겨주세요. 
  • 확실히 물놀이 후에 잘 잡니다. 저희 아이는 스윔마바 목튜브를 처음 착용한 날 15분, 두 번째로 물놀이 한 날에는 20분 정도 욕조에 있었는데요, 체력소모가 컸는지 물놀이가 끝난 후에는 분유를 벌컥벌컥 먹더니 깊은 잠에 빠졌습니다. 성인도 물속에서 놀고나면 허기가 지고 피로감이 몰려오는데 아기도 똑같았습니다. 하하. 

2) 단점

  • 사실 제가 유일하게 느낀 단점인데요, 욕조 물을 받는 시간이 오래걸리고 어쩔 수 없이 물낭비가 발생합니다. 스윔마바 안내페이지에서는 원더윅스 시기에 매일 물놀이를 해주면 좋다고 하는데 사실 이 단점이 너무 커서 쉽지가 않습니다. 아이가 욕조에서 노는 시간은 15분에서 20분 정도인데 물을 받는데는 그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아이 몸이 욕조에서 잘 떠야하기에 물도 욕조를 가득 채울 정도로 받아야해서 물받는 시간이 더 길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생후 2개월 아기가 스윔마바 목튜브로 물놀이 했을 때 잘 놀았는지, 물놀이의 효과는 어땠는지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 정리하자면 아기가 목튜브 적응만 잘하면 물놀이도 쉽게 할 수 있고 아기와 부모 사이에 추억 더하기와 꿀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생후 2개월은 아직 외출을 하기가 어려워 노는 것도 한정적인데요, 매일은 어려워도 1주일에 한 번씩 물놀이 시간을 가지면 아이에게도 새로운 놀이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스윔마바 목튜브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