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쓰입니다.
저는 조리원 퇴소 직전 신우신염에 걸려 항생제 복용으로 아이에게 직수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급하게 조리원에서 쭉 사용하여 조작이 익숙했던 시밀레 유축기를 대여했습니다.
출산 병원에서 구입한 메델라 유축기 깔대기가 있어 옵션은 기본구성(어댑터+본체, 25,000원)으로 대여했는데 아뿔싸.
막상 메델라 유축기 깔대기와 시밀레유축기 본체를 연결해서 사용하려니 사이즈가 맞지를 않았습니다.
유축기 깔대기가 다 거기서 거기겠지 하고 본체만 구매한 저의 안일함 때문에 난감한 상황이 벌어졌죠. (대여 당시에는 이미 메델라 유축기 깔때기를 구매하는데 쓴 비용이 있었기에 굳이 기본구성에 흡입기 세트 옵션 15,000원을 추가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컸습니다.)
다행히 작은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혹시나 저 같은 상황을 겪을 분들을 위해 시밀레 유축기 1달 대여 후기와 함께 메델라 유축기 깔대기와 호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시밀레 유축기 대여 및 반납
네이버에 '시밀레 유축기 대여'로 검색하면 여러 대여 업체들이 나옵니다. 저는 이 중에 공식 대리점에서 기본구성인 어댑터와 본체를 대여하여 25,000원을 결제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흡입기세트(깔대기, 젖병) 옵션을 추가하면 15,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타 대여 업체도 마찬가지로 흡입기 세트 옵션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택배를 개봉하면 반납 시 유의사항이 제일 먼저 보이고, 본품과 어댑터는 각각 뽁뽁이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반납 시, 택배박스가 필요하니 뽁뽁이랑 함께 보관하고 계셔야 합니다.
반납일 일주일 전쯤에 반납이나 연장 안내문자가 오는데요, 저는 1달 사용 후 더는 필요치 않아 반납요청을 회신했습니다. 담당자의 확인 문자가 오고, 반납일 직전에 회수 택배사가 지정됐다고 문자가 한 번 더 옵니다.
택배비 3,000원을 동봉하여 박스에 처음 받았던 대로 포장하여 내놓으면 반납까지 완료됩니다.
2. 메델라 유축기 깔대기로 시밀레 유축기 이용하기
사실 이 포스팅의 메인 주제입니다. 보유하고 있던 메델라 유축기 깔대기가 시밀레 유축기에 맞지 않아 구글링으로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해결책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연결 호스 끝부분을 가만히 보니 잘라버리면 시밀레 유축기 본체에 결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위로 싹둑해버렸습니다.
시밀레 유축기에 잘 연결이 되었고 유축도 문제없었습니다.
굉장히 단순한 해결법이라 이 글을 읽고 나서 얼떨떨한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만,
아주 직관적으로 해결할 수 있기에 혹시나 저와 같은 상황을 겪게 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단, 이 방법은 향후 메달라 유축기를 사용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무선 연결 모두 OK,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는 GK698키보드 내돈내산 추천 후기 (1) | 2025.01.01 |
---|---|
육아 중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풀리오 마사지기 3종 찐 사용 후기 (3) | 2024.12.24 |